뉴스 | 부동산관련홈페이지 | 서식자료실
교차로 뉴스
조인스랜드

특허받은 '암거주택' 아시나요

조인스랜드 | 기사입력 : 2019-09-27 14:36:00 프린트
건축자재ㆍ전원주택ㆍ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부산ㆍ경남 최대 건축박람회인 ‘2019 부산경향하우징페어’가 ;이달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.

경향하우징페어는 대한민국 최초, 최장수 주택ㆍ건축 박람회로 각 지역별 특성과 시장 상황을 반영한 구성으로 유명하다. ;공간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테마로 집과 건축,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. 부산 리빙앤라이프 스타일페어와 동시에 개최돼 볼거리가 풍성하다.

비파디자인그룹의 특허 암거주택도 이번 ‘2019 부산경향하우징페어’에서 만날 수 있다. 건축의 신개념으로 꼽히는 PC 철근콘크리트 암거주택은 교량용 PC BOX 암거를 이용한 비파의 특허 시공법으로 단순한 조립이 아닌 비파만의 특허기술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으로 탄생된다. ;

[[부산 벡스코에서 ;열리는  ;‘2019 부산경향하우징페어’에서 선봬]] ;



건축의 효율성을 높여 공장에서 미리 주문 제작된 완제품으로 착공 하루 만에 골조 시공이 가능한 것이 비파 암거주택의 특징이다. 4층 규모 연면적120평을 기준으로 창호까지 완공하는데 약 10일이 걸린다.

비파의 암거주택은 먼저 제작된(precast) 철 형틀로 균일한 품질을 보장하고, 공사기간 단축과 시공안정성을 향상시켜 왔다. 거푸집이 없어 폐기물이 60∼70% 이상 감소돼 친환경적 건축으로 주목받고 있다. 소음도 약 60∼70% 정도 감소해 주변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다.

층간 벽체간 두께는 350mm로 일반적인 건축물 보다 약 2배 더 두껍고, 철근 양도 약 1.5~2배 정도 내재돼 균열이 적고 콘크리트 강도도 증기 양생을 거쳐 350 이상의 강도를 지니고 있다. ;특허 단열재가 포함돼 소음문제와 단열에 우수하다. 내수성과 내구성도 좋아, 부동침하방지에도 탁월하다.

이 때문에 ;연약지반이나 동절기 시공에 쉽고 상대적으로 화재에 강할 뿐 아니라 건축물 수명도 오래가는 것도 눈에 띄며 태풍이나 폭우, 폭설 등 자연재해로부터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.

건축 전문가들은 “암거주택은 공사기간의 ;단축과 실용성, 두꺼운 벽체로 인한 내수성과 내구성도 좋아 소음과 단열에도 우수하다”며 “화재나 비, 바람 등 자연재해에도 강하며 간결하고 절제된 형태의 자연미로 미니멀리즘 근린생활시설로서 탁월한 건축물”이라고 ;평가한다.

$IMG{FILE2019092700009}
비파는  ;기술력을 인정 받은 특허기술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. 비파의 ;암거주택 관련 특허는 5건, 실용실안은 1건, 특허출원은 9건에 이르고 있다.

건축 시공방법과 구조물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는 비파 기술의 핵심으로 침해하거나 무단 도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특허권을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침해할 경우 법적 조치도 가능하다.

건축의 신개념 비파의 암거주택은 2019 부산경향하우징페어에서 만날 수 있다. 관람시간은 오전 10시~오후 6시로 건축 상담은 비파디자인그룹의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.

업계 한 관계자는 "건축의 견고하고 모던한 ;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관람객들이라면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비파디자인그룹의 특허 신공법 콘크리트 암거주택도 보고 디자인, 설계, 트렌드, 예산 등 궁금했던 점들을 상담할 수 ;있는 기회가 될 것"이라고 강조했다.

한편 비파는 암거주택의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 시군구 사업 파트너를 찾고 있다. 디자인, 인허가, 시공, 준공, 분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㈜비파디자인그룹의 건축 범위는 ;소형주택, 펜션, 빌라 등 공동주택, 분양형 주택, 근린생활시설(상가), 상업시설, 공장(복합건축) 등 다양하다.


본 보도자료는 조인스랜드 에서 제공합니다.

기사에 대한 의견쓰기

교차로 선택교차로선택